고금리 기조 흐름 속 다양한 금융혜택 갖춘 분양 단지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주목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중도금 전액무이자 등 혜택
전용 59•74•84㎡ 총 736세대 규모 이중 449세대 일반분양… 12일 당첨자 발표

 

뉴스1.jpg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최근 분양시장에서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아파트가 수요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 치솟은 분양가와 대출금리로 내 집 마련 문턱이 높아지자 건설사들이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금융혜택을 내세워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

현재 주담대 금리는 높은 수준이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3년 10월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에 따르면 10월 전체 대출 금리는 5.24%로 전월보다 0.07%포인트 오르면서 두 달 연속 상승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4.56%로 전월보다 0.21%포인트나 급등했다. 올해 5월(4.21%) 이후 5개월 연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처럼 대출금리가 오르면서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금융 혜택 조건에 관심을 가지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금융혜택은 중도금 무이자다. 초기 계약금만 납부하면 통상 60%에 해당하는 중도금 이자를 사업주체가 부담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계약자는 금리 인상에 대한 부담도 없고 계약금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자금 부담을 덜 수 있다. 이밖에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인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매달 이자 부담을 줄인 이자후불제 등도 늘어나고 있다.

업계 전문가는 “고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주택 실수요자들의 부담이 커지자 금융혜택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건설사들은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여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DL건설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 일원에 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적용해 수분양자의 자금 부담을 덜었다.

단지는 총 736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59•74•84㎡, 449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일(화)이며, 정당 계약은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은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이 단지 반경 약 500m 떨어진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제물포역은 서울행 급행열차 정차역으로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통하는 수인분당선 숭의역이 인접하며,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깝다. 게다가 인천대입구~서울역~마석 총 82.7km를 잇는 GTX-B노선 수혜도 기대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B노선은 2024년 상반기 조기 착공될 예정으로, 완공되면 인천 송도에서 서울역까지 약 27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도로 교통도 좋다. 단지 북측에 있는 경인로, 남측의 인천대로를 통해 지역 내 이동이 수월하며, 도화IC•문학IC를 통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도로 이용도 쉬워 서울 및 경기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게다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용정초, 숭의초를 비롯해,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단지와 가깝고 제물포도서관도 인접하다. 게다가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량으로 약 8분 거리에 있으며, 인하대, 인천대, 청운대, 재능대 등의 대학교도 가깝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2,694㎡ 면적의 수봉공원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수봉공원은 수봉산과 인공폭포, 산책로, 놀이기구, 물놀이장, 문화공원 등이 있는 대형공원으로 여가 및 취미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이밖에 주인공원,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도 가깝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재개발정비사업에서 흔히 볼 수 없는 4BAY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넓은 동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인근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여기에 중앙광장, 어린이집,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라운지 카페,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배치된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 일대에 있으며, 입주는 2026년 7월 예정이다.

출처 : 국토일보(http://www.ikld.kr)

 

 

이 게시물을

공유하기